제법 많은 광고에 대해...

공지사항2007/10/06 10:32

사실, 여기가 아니더라도 많은 사이트의 광고에 대해서 많은분들이 그다지 좋은 생각은 가지지 않으실꺼라 생각됩니다. 게다가,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에 무차별하게 많은 광고를 달아, 사용자들에게 그다지 좋지 못한 인상을 심어주기도 합니다.

제 블로그도 마찬가지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절대로 적지 않은 광고들이 있구요. 제법 자리도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 블로그를 하게 된 것은 사실 보여지는 것보다는, 제가 필요한 자료를 모아 정리하거나, 나중에 쓰일 포트폴리오 형식이 될 수도 있을꺼라 기대하고, 거의 개인적인 목적 위주로 주제를 정하고 글을 작성했습니다.

하지만, 나름대로 블로그를 하는 시간이 오래되다보니, 검색해서 들어보시는 분들도 종종 계시고, 네이버나 구글의 여러 검색어에 제 블로그가 걸리다보니, 조금 신경쓰게 된 것은 사실입니다.

점점 더 뭔가 좋은 정보로 보여주거나, 글이 아닌 그림으로 좀 더 쉽게 보여질 수 있거나, 좋은 정보가 될 만 한 것들을 포스팅하기 시작했습니다.

애드센스도 그때부터 달았단거 같습니다. 조금씩 사람이 많아지니, 적당히 달아도 되겠다.....
오늘을 기준으로 애드센스가 70달러가 조금 넘었습니다. 시작한지는 1년하고 2개월이 된거 같네요.

그걸로 블로그에 대한 호스팅, 도메인 비용을 지불한다 하고, 나름대로 포스팅 비용을 받는 셈 치기 위해...
나름대로 열심히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가급적 정보가 될 수 있는 글에는 좀 더 많은 설명을 하려하고, 이왕이면 그림도 추가해보고....

그러니... 다소 광고가 많아 거슬리더라도 이해해주셨합니다.
일반적으로 개인적인 관심사가 포스팅의 주제가 되고, 다른 분들이 보시기에 별 재미 없는 얘기들도 많긴 하지만, 나름대로 신경써서 좋은 정보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