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도 올린 데모지만, 가지고 놀 용도로 약간의 기능을 추가했다. 세가지 SH Light 세트(배경)를 사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 변경을 해볼 수도 있다.

링크는 요기: Spherical Harmonics Lighting WebGL Demo

기본적인 컨트롤은,

  • Rotation: SH 라이트를 회전 (실제로는 SH 라이트 대신 노말을 회전한다)
  • Smooth Transition: SH 라이트간에 변화를 시간 보간해서 렌더링 하는 기능

그 외의 오른쪽 패널에서는 실제 SH 값을 변경해볼 수 있다.

설명은 아주 간단하게만 남기고 예시를 두개만 적어본다. (오른쪽 패널의 SH 모양에서 녹색은 양수, 적색은 음수를 뜻한다)

SH 에서 m=0, l=1 부분에서 다음처럼 (-1, 1, 0)을 입력하면(나머지는 전부 0으로 둠),

다음과 같이 렌더링 된다.

실제로는 9개의 SH 세트가 R, G, B 각각에 대해 따로 있는건데, 하나로 묶어서 본 것이다. 즉, m=0, l=1 에 해당하는 SH 계수에 색깔을 입력하는게 아니라, R에 해당하는 SH에 -1을, G에 해당하는 SH에 1을 입력한 것이다.

마찬가지로 m=-1, l=2 에서 (-5, 5, 0)을 입력하면 (1로 입력하면 색깔이 약해서 큰 수로 입력했다),

다음과 같이 렌더링 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2012/02/05 12:46 2012/02/05 12:46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Subject: GS test demo

    Tracked from GS test demo 2013/04/02 14:45  삭제

    Hybrid :: Spherical Harmonics Lighting WebGL Demo (Renewal)

  2. Subject: Instant Payday Loans

    Tracked from Instant Payday Loans 2013/05/10 16:35  삭제

    Hybrid :: Spherical Harmonics Lighting WebGL Demo (Renewal)

댓글을 달아 주세요